

모 웹툰작가의 유명 만화 명대사를 인용해보자면,
"가입할땐 마음대로겠지만 해지할땐 안된단다" 의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의 경우가 그렇듯이.. 화장실 들어갈때와 나갈때 다르다죠.
해지가 어려운 대표적인 상품이 보험, 상조, 핸드폰,
그리고 '인터넷' 이라고 합니다.
가입은 일사천리로 빠르게 이루어지지만, 해지는 미적미적 구남여친처럼 미련이 많습니다.
사람 질리게 하기 권법 검은띠 정도는 딴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기업의 입장에서는 고객을 열심히 유치하는것도 중요하지만,
타사로 고객을 잃지 않는것도 아~주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고객님들의 가입에 열을 올리는것만큼, '해지방어'를 하며 해지를 어렵게 하고 있습니다.
[링크 : 인터넷해지 최적의 시기 (인터넷해약) ]
우리는 빠르고 신속하고 간편하게 해지를 쟁취해야 합니다.
그래서 가장 전통적이지만.. 가장 확실한 해지방법에 대해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바로 타 인터넷을 먼저 설치한 후에, 기존 인터넷을 해지하는 방법입니다.
상담원 : 고객님 어떠한 불편한 점 때문에 해지하실려는 것인지 여쭈어봐도 될까요? ^^ (방어 레파토리)
고객 : 아, 네. 다른 인터넷 설치를 오늘 해서요. 기존에 있던 인터넷을 해지할려구요~ㅋ
상담원 : ......(꿀먹) 넵...^^; 신속하게 도움드리겠습니다.
보통 이런 맥락으로 대화가 이어집니다.
상담원 입장에서도
아직 타인터넷을 설치 받지 않은 고객을 붙잡는 것 보다
이미 타인터넷을 설치 받은 고객을 붙잡는 것이 사실상 기운빠지고 의미없는 일이기 때문이죠.
이후에는 인사고과의 근거가 되는 취소한의 녹취시간 + 형식적인 방어를 한 뒤에
아주 순조롭게 고객님의 해지를 도와드리게 됩니다. ^^
인터넷은 항상 설치부터 먼저 하신 다음에 해지하시는것이 순서이니,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설치하는 인터넷 회사가 다르다면, 동일한 주소지에 2개의 인터넷이 동시에 공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설치부터 먼저 받으신 다음에~ 해지를 하셔야 불편없이 인터넷(+ TV/전화)을 사용하실 수 있기 때문에
이 방법을 적극 권해드립니다 ^^
늘상 사장님이 공유해주신 방법으로 인터넷 먼저 설치하고 기존에 쓰던거 해지해 달라고 해왔는데
며칠 전 집 인터넷 바꾸면서 oss라는 신문물을 접했습니다ㅎㅎㅎ
상담원님이 oss서비스에 대해 알려주셨고 신청도 해주셨어요.
해지할 때마다 본사에서 붙잡아서 고역스러웠는데 자동해지라니 짱 좋습니다! 굳이 통화할 필요도 없고 마음이 편~안~
매번 잊지 않고 들려주시는 것만으로도 감사한데 또 백메가와 함께해 주셨네요..💕
앞으로도 쭉 애정해 주십시오! 헤헷~😆
말씀하신대로 OSS(원스톱전환서비스)가 등장하면서
인터넷을 해지할 때 본사로 직접 전화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졌습니다.
물론 지역케이블의 경우 아직 OSS를 이용할 수 없지만..!
3사 통신사는 OSS 서비스 사용이 가능하죠🙌
[참고글] 초딩도 이해하는 원스톱전환서비스 (OSS)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2603
이미 백메가 전문상담원 통해 OSS(원스톱전환서비스)에 대해 안내 받으셨지만
쉽게 이해하실 수 있게 작성한 꿀팁 글이 있어 링크를 살포시 띄워둡니다!
직접 해지할 때 상담원이 쿨하게 놓아주지 않다보니 해지하는데 은근 시간이 오래 걸렸었죠🥶
해지하는 길이 험난해 스트레스 받으시는 사용자 분들도 많았구요ㅠ
이제 OSS 덕분에 쉽게 해지할 수 있으니 통신사를 이동할 때마다 OSS를 잘 활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