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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백메가 개발팀의 오상관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고객님께서 많이 문의하시는 것 중 하나인
"인증수 제한" 문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증수 제한이란, 1개 인터넷 회선에 여러대의 PC를 공유기를 통해 연결하는 경우,
인증수 제한 경고 메세지가 뜨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렇게 경고 메세지가 뜨고나서 일정기간 이후에는 공유기를 통해 연결한 추가 PC는 인터넷이 끊기게 됩니다.
[위 그림처럼 1개 회선에서 여러 컴퓨터를 물리는 경우, 인증수 제한 조치에 들어갑니다]
즉, 인증수 제한 조치라는 것은
연결된 회선이 추가되는 만큼 요금을 더 지불하라고 종용하는 정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회선 1개당 월 요금이 약 5,500원 가량 추가됩니다.
그러나 요즘 집에 컴퓨터가 1대 이상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다른 장소에서 쓰는 것도 아니고... 집에 들어오는 인터넷 좀 나눠서 하는 것 뿐인데..
이것 때문에 회선당 요금을 매달 더 지불하는 건 상당히 억울하고
한편으로는 시대착오적인 정책이라 볼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도 와이프 노트북, 제 데스크탑 컴퓨터, 거실에 있는 영화감상용 베어본 PC까지 집에 총 3대가 있네요)
그래서 몇가지 팁을 드리고자 합니다.
1. 꼭 컴퓨터를 3대 이상 연결하셔야 한다면?
LG유플러스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왜냐하면 LG유플러스만이 인증수 제한 조치 정책이 없습니다.
즉, SK와 KT의 경우에는 2회선까지만 인정이 되고, LG의 경우 이론상으로는 무한대입니다.
단. 기사님 오실때는 컴퓨터 2대를 초과하면 안됩니다^^;
------ 2015년 06월 30일 내용 추가 -------
Skymon님 제보 :
LG도 인증수 제한조치에 들어갑니다.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53330
Skymon 님께서 글 남겨주신 당일에만 2건의 LG 인증수 관련 전화문의가 발생한 것으로
미루어 보아, 6월 말일을 전후로 "경고창"을 띄우기 시작한 걸로 판단됩니다.
이제 인증수 제한 조치에 자유로운 통신사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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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인증수 제한 조치는, 운(lucky)입니다.
SK / KT를 사용하고 있으며 3대 이상 컴퓨터를 연결한 모든 사람들이 인증수 제한 조치를 받는 것은 아닙니다.
안타깝게도 이것은 복불복입니다. 그렇기에 따로 인증수 제한 경고 메세지가 뜨지 않는다면
그냥 사용하셔도 됩니다.
3. 경고 메세지를 무시하고 싶다면,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쓰지 마세요.
통신사의 인증수 제한 조치는 인터넷 익스플로러(IE)에만 국한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파이어폴스, 크롬, 오페라 등의 브라우저를 사용하신다면,
이를 무시하고 계~속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공인인증서나 ActiveX 가 필수적인 인터넷 쇼핑 등이 매우 제한되실 겁니다.
------ 2015년 10월 10일 내용추가 -------
통신사마다 차이가 있겠습니다만, 기존의 슈퍼쿠키(Scookie) 체크 등 방식이 아닌
패킷 체크방식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크롬이나 오페라 등의 브라우저를 사용하셔도
경고메시지를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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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방법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클레임!
안타깝게도.. 한국사회는 목소리 큰 사람이 이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증수 제한 조치를 받았을 때에, 고객센터에 "강하게" 항의를 하는 경우에는
높은 확률로 인증수 제한이 풀릴 수 있습니다 (고객님 제보).
이도 저도 안될 경우에는,
각 통신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셔서 클레임을 시전해보시기 바랍니다.
인증수 제한 조치를 극복하는 새로운 방법을 알고 계시다면 댓글 주시구요~
위의 방법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백메가에 제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스마트폰도 제한 되는게 맞나요? 저희집 컴퓨터가 2대, 노트북1대, 태블릿1대, 핸드폰3대인데, 컴퓨터는 거의 사용하지 않지만..... 인증창이 뜨면서 핸드폰도 못사용하게 되는게 맞는건지 궁금합니다 지금 사유를 전혀 알수가 없어서요...
다만 컴퓨터 2대 + 노트북 1대에서 이미 통신사에서 허용하는 단말기 대수를 초과한 건 자명한 사실입니다 ㅠ
그런데 "인증수 제한에 걸린 것 같다" 라고 추정하신 단서가 무엇인지 구체적이지 않습니다^^;
통신사의 경고창(팝업)을 목격하신건가요?
말씀해주신 흐름으로 미루건데, 경고창을 목격하신 것이 아닌 다른 문제를 겪고 계신 것 같아 여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