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SK 인터넷이랑 TV 사용 중이고
셋톱박스는 스마트3로 쓰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쩌다가 애플TV 3세대 기기를 하나 얻게 돼서요;;
이걸 SK IPTV용으로 바꿔서 쓸 수 있는 건지 궁금합니다
기존에 쓰던 스마트3 셋톱박스를
애플TV 셋톱박스로 변경하는 방식이 가능한가요?
만약 가능하다면
약정이 새로 걸린다거나
위약금이나 할인반환금 같은 불이익은 없는지도 궁금합니다
기기만 바꾸는 건데도
설치비나 출동비가 따로 드는지,
기존 셋톱박스 임대료는 어떻게 되는걸까요? 0원이 되나요?
검색해보니 예전에는 셀프개통도 가능하다는 글이 있던데
지금도 그런 건지
아니면 기사님 방문이 꼭 필요한지도 알고 싶습니다
혹시 비슷하게 바꿔보신 적 있으시면
기존 SK 고객도 애플TV로 무리 없이 변경 가능한지
정리해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백메가 김사라 입니다
이렇게 백메가 믿고 문의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오! 기존 SK 고객님도 스마트3 셋톱박스에서 → 애플TV 3세대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ㅎㅎ
SK 본사를 통해 새 기기를 청약을 하셔도 되고, 자급제 기기를 보유하고 계신다면 그대로 변경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SK 본사를 통해 변경 요청하시면 됩니다~!
다만 기존 스마트3 셋톱박스는 기사님이 회수해야 임대료가 더 이상 청구되지 않고요
기사님 방문이 꼭 필요합니다
설치비는 평일 주간 34,100원 / 평일 야간, 주말, 공휴일 42,625원이 부과됩니다
참고로 예전에는 셀프개통 가능하다는 안내가 있었지만,
오류 문의가 많아지면서 지금은 번복되어 무조건 기사님 출동 방식으로만 진행되고 있습니다...! 🥲
셋톱박스만 변경하신다고 해서 약정이 새로 갱신되거나, 위약금이 발생하거나, 할인반환금이 청구되지는 않습니다~!
다만 예외가 하나 있는데요~!
기존에 사용하시던 장비가 ‘누구 셋톱박스’일 경우에만 애플TV로 변경 시 1만원 환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3 → 애플TV 변경이라면 이 부분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ㅎㅎ
SKB는 106번 / SKT는 080-816-2000번입니다~!
전화하셔서 셋톱박스 변경을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_^
더 궁금하신 점은 편히 남겨주세요~ 💖
약정 새로 잡히거나 위약금도 없다니 다해잉에요
모두 명료하게 말씀해주셔서 속 시원하네요
그럼 말씀해주신대로 본사로 연락해서 한번 변경해보겠습니다
아 그런데 애플TV 셋톱박스는 SK에서만 가능한 건가요?
KT나 LG도 비슷하게 변경해서 쓸 수 있는지 문득 궁금해졌습니다
오 하지만...
아쉽게도 현재 기준으로는 SK에서만 IPTV 셋톱박스처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ㅠㅠ
KT나 LG는 애플TV를 통신사 셋톱박스처럼 공식적으로 교체 / 임대해서 사용하는 방식은 제공하지 않고요
SK만 유일하게 애플TV를 IPTV 셋톱박스 선택지로 운영하고 있답니다
본사로 잘 변경 신청해보시고요~!
진행하시다가 또 헷갈리는 부분 생기면 언제든 편하게 들러주세요
제가 후다닥 달려오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