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가입 사기 당한거 같아요... 어떻게 대처해야할지 난감합니다.

  • dnfx****
  • 조회 91
  • 댓글 1

안녕하세요

저는 LG U+을 이용하고 있으며 핸드폰, 인터넷, TV를 결합하고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도중

작년인 2025년 11월 의문의 전화번호로 전화를 받았습니다.


SK로 인터넷+티비를 9개월간 사용하고 다시 엘지로 넘어가면

더 좋은 해택이 있을거라구요...

SK에 가입할 때 37만원을 받았습니다. 


결론적으로 이걸 믿고 알겠다고 SK 인터넷+TV 결합을

7개월째 쓰고 있는 제가 잘못이겠죠....

그리고 현재 LG 인터넷+TV 요금도 중복으로 결재되고 있습니다.


뭣도 모른 채 7개월이 지낫을 무렵

인터넷 설치업체라고 전화가 또 왔습니다.

작년 11월에 가입 권유했었던 업체에서 전화준거라면서요

LG 사용 해지를 해야한다면서요


그래서 아직 9개월이 안지났는데 LG를 왜 해지해야하냐 물었더니

잘 설명을 못하고

제가 혜택을 받으려면 LG를 해지하고 그 증명을 보내주면

위약금과 그간의 사용요금을 환급해준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애초에 LG를 해지할 생각이 없었습니다.

가족결합상품으로 적당한 할인을 받고 있다고 생각하면서 쓰고 있었고

어제 LG 상담센터에 전화해 알아보니

3년 약정에 아직 1년이 지나지 않은 상태라

위약금이 38만원 정도 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또 인터넷 설치업체라는 곳에 LG 해지할 생각이 없다 말하니

그럼 KT로 갈아타야 손해가 없다는 말을 하더라구요.


그제서야 아 이게 사기구나라고 생각이 들었네요...


저는 지금 어떤 통신사를 해지해야하는 건가요...

그리고 어떻게 대처해야하는 걸까요...


SK 인터넷 가입한지는 9개월이 지나지 않아

1. 최초 받은 사은품 개념의 37만원 환수

2. SK인터넷 해지로 인한 위약금

3. SK와 LG 중복 사용으로 인한 중복 사용요금

4. LG인터넷 해지로 인한 위약금


4가지가 걸려있네요.....


백메가 선생님 저 좀 도와주세요 ㅠㅠ


녹음 해놓은거는 없고

문자 주고받은게 있어서 첨부합니다...



KakaoTalk_20260624_123925047.jpg

KakaoTalk_20260624_123925047_01.jpg

KakaoTalk_20260624_123925047_02.jpg

KakaoTalk_20260624_123925047_03.jpg

KakaoTalk_20260624_123925047_04.jpg

KakaoTalk_20260624_123925047_05.jpg

KakaoTalk_20260624_123925047_06.jpg

KakaoTalk_20260624_123925047_07.jpg

KakaoTalk_20260624_123925047_08.jpg

KakaoTalk_20260624_123925047_09.jpg

KakaoTalk_20260624_123925047_10.jpg

KakaoTalk_20260624_123925047_11.jpg

KakaoTalk_20260624_123925047_12.jpg

1개의 댓글
  • 운영진 이루다
    안녕하세요~~!!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하구요!!^ㅁ^)//
    저희 백메가를 믿고 문의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아이쿠야…...
    LG 인터넷 개통 후 얼마 지나지도 않은 시점에,
    SK 인터넷 가입 권유를 받고 SK를 설치받으셨기에,
    현재 두 통신사의 요금이 이중 납부되고 있군요~~??!!

    일단....!! 현재 고객님의 상황을 보았을 때~~!!
    전형적인 '이중가입 피싱사기'라고 판단이 되구요….;;;

    ★★
    지금 상황에서 가~~장 좋은 방법이라면~~??!!

    * 원래 이용하시던 LG 상품만! 그대로 쭉~~ 쓰시고!!
    * 피싱사기 당해 가입하신 SK 상품은 해지하시되…!!
    * 피해 비용을 '최소화' 하시는 것입니다~~!!ㄷㄷㄷ

    ★★
    그리고 위 상황에서 고객님의 피해 비용이라면~~??

    * SK를 해지하면 발생할 해지위약금
    * 개통 후 지금까지 납부하신 SK 상품들의 월요금
    * LG 상품들 재설치비
    ㄴ 이를 모두 합친 비용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1)
    따라서~~!! 우선은 먼저, 해당 업체로부터
    고객님의 위 피해 비용부터 모~~두 지급 받으시고!!

    (참고로 LG 상품들 재설치비는~~?? : LG 본사에서
    고객님 상황을 참작하여... 면제해드릴 수도 있어요)

    2)
    그 후에, 해당 업체에게 받았던 현금사은품 XX원을
    --> 업체에게 반납하시면서 : 마무리 하기…!!

    ㄴ 이렇게 진행하시는 것이 "베스트"가 되겠구요~~!!


    ★★
    다만….위와 같이 진행이 착착착 가능하려면~~??!!
    이 업체의 피싱사기 행위가... 입증되어야 합니다….!!

    즉!! 업체가 고객님에게 "거짓말로 가입을 유도한"
    = "불완전판매" 행위였다는 것이…!!
    확실하게 입증 가능해야… 원만하게 해결될 거예유!

    그래야…!! SK 본사에 민원 걸어서 도움 받으시거나,

    아예 곧바로 소보원에 신고(민원) 넣으시면서 +
    피해구제 요청도 하셔서 도움 받으실 수 있거든요!!


    -----------------------------------------------


    그리고 지금까지 말씀해주신 내용 중에서는….!!

    1)
    SK를 9개월만 사용하고 다시 엘지로 넘어가면 된다

    : 거짓~~!!

    SK를 9개월 사용하고 해지하면 사은품 환수 있어요!
    즉! SK 상품들은 최소한 만 1년 이상 이용하셔야만
    사은품 환수 문제가 뒤따르지 않으므로…!!
    SK를 9개월 사용하라는 것은 명백한 거짓입니다.

    +
    그리고 9개월(?)후 SK를 해지하면 무조건 발생하는
    "해지위약금"에 대해서도 일절 안내가 없었습니다...

    2)
    혜택(?) 받으시려면 --> 지금 LG를 해지하셔야 한다

    : 거짓~~!!

    지금 LG를 해지하시면 위약금이 있는 건 당연하고,
    심지어 1년이 안 되어서 '사은품 환수'도 있어요…!!
    이를 전혀 알지 못하고 해지하라고 하고 있습니다;;;

    3)
    LG 해지할 생각이 없다면 KT로 갈아타야 손해 없다

    : 거짓~~!!

    말도 안 되는 소리입니다~~;;;ㅎㅎㅎ
    작년에 SK 상품 '이중' 가입을 유도했던 것처럼…!!
    이번엔 KT 상품 '이중' 가입을 또 유도하는 것입니다

    4)
    기존 LG 상품은 요금납부 10번 후에 해지하면 된다

    : 거짓~~!!

    LG 상품들은 개통 (혹은 재약정) 후 "만 1년 이상"
    실사용기간을 채운 후 해지하셔야만….!!
    그나마 '사은품 환수' 문제를 피할 수 있습니다….;;;

    업체에서는 요금납부 10회 이후 해지하라고 했다가
    지금은 또 요금납부 12회라고 말을 바꾸고 있지요!!

    5)
    참고로…!! 고객님이 본사로부터 받으신 '상품권'을
    자기네(업체)에게 보내달라고 요구하는 일은~~??

    ㄴ 정상적인 업체라면…. 요구하지 않습니다…..;;;;


    -----------------------------------------


    ★★
    따라서, 우선은~~!!
    SK 본사로 강력하게 민원부터 바로 넣으셔야 합니다!!

    SK 인터넷 본사에 전화하시어,

    * 위와 같은 업체의 거짓 안내에 속아서 가입했다!!
      (거짓 안내 내용도 상세하게 모~~두 말씀하세요)
    * 따라서 이는 명백한 '불완전판매'에 해당하며…..!!
    * 지금 와서 업체가 말 바꾸는 것도 수용할 생각 없다!!
    * 속아서 가입했으니 무조건 SK는 해지할 것이다~~!!
    * SK 상품들 가입/해지로 인한 나의 총 피해비용은
      해당 업체가 전부 배상하도록 해달라~~!!
    * 혹은 적어도 SK 위약금은 업체에게 직접 받아가라!!
    * 본사에서 도움 안 주면 바로 소보원에 신고하겠다!!

    ㄴ 요렇게…!! 꼭 단호하게 말씀하시기 바라구요~~!!

    (본사 조치가 있기 전까지는 업체와 연락하지 마세요)


    필요에 따라, 추후 실제로 소보원 신고까지 하십시오!!

    그럼... 웬만해서는 잘 해결될 것으로 예측됩니다~~♡
전국 어디서나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