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피싱 사기당한거 같습니다.

  • s****
  • 조회 56

저는 올해 4월 말에 kt인터넷 티비약정이 1년정도 남은시점에서, 전화를 받았어요. 기존에 가입했던 대리점인거 마냥 전화오길래 의심도 안하고 그냥 그렇게 믿었네요. 

 sk 일년만 갈아타서 쓰고 다시 kt 돌아가면 kt 새로 가입한 혜택 지원해준다고요 . 그리고 지금 kt에서 내고 있는 인터넷 티비 요금이 3만원 초반대이니 sk 인터넷 티비 가입시 4만9천원 정도 나오는데 1년동안 그 차익금을 지원해주면 결국 달에 내는 요금은 똑같은거다 라고 말을 하더군요.


그리고 sk가입당시 받았던 sk측 13만원 사은품은 자기네들이 1년동안 차익금 지원해주는게 있으니 자기네 쪽으로 찍어서 보내달라해서 13만원 상품권 찍어서 보내줬어요.



 결론적으로 나온 금액들을 보면 kt 해지위약금(38만원)+방문설치비용(5만원) 이고요.

추가로 1년치 요금 차익금(18만원) 이렇게 지원해준다고요. 

근데 첨에는 22만원만 지원해주더니,  위약금이 22만원보다 추가로 더 나왔길래 언제주는지 계속 전화해봤더니 첨엔 전화 받으면서 개통부서쪽에 알아봐준다고 하고 담당자가 안받길래 유튜브 찾아보다 이거와 비슷한 사례인건 같아서 글남겨요. 


기존 kt는 첨에 가입당시에 제가 해지한 상황이라 이중납부는 아닌 상태이고 약속한 위약금+지원금을 안주고 연락이 안되는 상황입니다. 애초에 새로운 통신사를 가입할때 기존 통신사를 제가 스스로 해지 해야한다는거부터 이상한 낌새를 눈치 챘어야 했는데 그걸 생각을 못했네요.


 일단 지금 가입한지 한달정도 된시점인데,  sk 3년 써야하는 상황인건가요. 아님 sk 본사나 kt쪽에 문의를 넣어봐서 위약금 면제나 가입해지를 요청해볼수 있을까요?  문자로 연락했던 내역은 남아 있는 상황입니다.

지금 제상황에서는 어떻게 해야되는걸까요?




전국 어디서나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