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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님의 글

피싱 당했고 제 생각이 맞는지 여쭤봐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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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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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에 친누나 명의로 인터넷을 사용중인데..

친누나가 귀가 굉장히 얇은 성격이라 피싱에 당했습니다 .. 

흔히하는 수법으로 

기존 sk 3년 약정에 4개월이 남아있었는데..문의도 안했는데 전화번호를 어찌알고

쓰지도 않는 sk유지하면서 약정 끝날때까지 돈만 내고

lg로 1년동안 필요도없는 500메가 높은 금액으로 쓰다가 자기들이 편법써서 위약금 없고 요금제도 팍 낮춰주고 다시 sk로 갈아탈때 40만원 보상금을 준다고 했습니다

다시 sk로 갈아타라고 해서 친누나가 속아 1년 lg 사용한지 일주일 넘은 상태고 

sk설치를 어제 했습니다 ㅜㅜ 

보상금 얘기를 하니 그런 약속 한적없다.. 전에 맡았던 담당직원은 딴데로 이직했다

위약금+설치비는 준다고 말은 하는데..

일단 누나 주머니에서 나가는거고 제 입장에서는 안줄거 같은 느낌도 강합니다 

그래서..................

현재 lg는 해지를 안한 상태고 .. 지금 제가 이곳을 참고하여 내린 생각은 

아직 lg본사나 sk본사에 연락을 안한 상태이고 

lg본사에 전화해서 이런식으로 피싱을 당했다고 상황 설명을 하고 

sk한달이용료+위약금+설치비 등을 대리점에게 책임지도록 중재가 가능하냐 물어보고..

중재를 해주면 .. 

나쁜업체와의 계약을 없애고 다른 대리점으로 등록을 해서 요즘제를 100메가로 낮출만큼 

낮추고 계속 이용할 생각입니다

lg본사가 나몰라라 하면 sk본사에 전화해서 상황 설명을 하고 

대리점에게 sk한달이용료+위약금+설치비를 책임지도록 중재 되냐고 물어볼거고 ..

제 느낌은 위약금을 내주지 않을거 같다는 느낌이 너무 쎄서.. 

해지를 하면 오히려 보상금도 한푼도 못받은 상황에서 위약금 먹튀로 인해 

더 손해를 볼거 생각하면 

lg sk 본사들이 중재를 해주지 않는 다면 .. 

그냥 저희돈으로 sk를 정리하고(한달이용료+설치비+한달위약금)10만원 예상하고

lg 쪽에 요금제를 낮춰서 계속 사용할 생각입니다

여기서 제가 궁금한건 .. 

제가 그 대리점과의 연결점을 안 끊고 lg를 계속 사용하면 그 대리점이 이득을 계속 보는게

맞는지요???? 


그리고 지금 상황에서 처음에 500메가+tv 해서 

48000정도 냈던 요금제를 100메가+tv 로 해서 약정 도중에 요금을 낮추는게 가능한지요??


그리고 저 대리점이 이득을 못보도록 연결점을 끊는게 가능한지요??



전체 댓글 2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백메가 곽은정입니다 😄
    아이코야.. 이미 LG유플러스와 SK 인터넷+TV 모두 설치받으신 상황이니 최대한 덜 손해보기 위해 하루 빨리 통신상품을 재정비하셔야겠습니다.


    1. 먼저 누나가 가입 신청한 업체가 → 계약한 주체입니다.

    하여 해당 업체에서 계약한 상품에 대해 수수료를 받았을 거예요 😅
    기존 상품을 유지하며 해당 업체에서 이득을 못 보게 연결점만 끊는 건 불가합니다.
    업체에서 최대한 이득을 못 보게 하려면 아예 모든 상품을 해지해야 해요.


    2. 말씀하신 상황으로 미루어보아 LG유플러스 상품은 1년 조금 넘게 사용하신 듯합니다.

    이 경우라면 지금 시점에서 인터넷 요금제를 낮출 수 있어요~! 다만

    ① 어떤 요금제를 사용 중이신지에 따라 100메가로 하향이 불가할 수도 있습니다 😅
    같은 계열의 요금제에서 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이에요.
    기가급(500메가 이상) 전용 요금제가 있는데요 ㅎㅎ
    여기에는 100메가 요금제가 없어서 100메가로 변경할 수 없어요.
    LG유플러스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셔서
    "인터넷 요금제를 100메가로 변경하고 싶습니다~"
    라고 말씀하시면 본사 상담원분이 이어서 소상하게 안내해 주실 거예요 😊

    ② 또한 인터넷 요금제를 변경한다면 변경 설치가 있을 것이고요~!

    ③ 500메가+TV 사용으로 받고 있는 프로모션 할인 등이 있다면 100메가로 낮출 경우, 해당 프로모션이 사라질 거예요.

    따라서 100메가로 낮출 경우, 월요금이 어떻게 달라질지와 다른 변동 사항은 없는지도 확답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


    3. LG유플러스 본사에서 SK 계약에 대해 중재할 순 없습니다.
    삼성전자에서 구매한 가전제품을 LG전자에서 A/S 할 수 없는 것과 비슷하다 보시면 되어요.
    즉 SK 계약 관련 중재 요청은 SK 본사 고객센터로 이야기하셔야 해요ㅎㅎ

    물론 피싱 사유로 해지하는 것이 위약금 감면와 보상 사유에 해당되지 않아서요ㅠ
    원칙적으로 한 달 이용료, 위약금, 설치비 만큼의 금액을 돌려받을 순 없습니다.
    하지만 ① 본사에서 도의적인 책임으로 일부 위약금을 감면해 드리거나
    ② 본사 중재로 해당 업체에서 일부 보상을 받는 경우가 있으니
    SK 본사 고객센터로 도움 받아보시기를 권유드려요~!
    부디 잘 이야기되어 조금이라도 보상을 받으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요약해 드리면,
    1) 가입 업체와 연결점을 끊는 건 불가합니다ㅠ
    2) 중재는 LG가 아닌, SK 본사로 요청하셔야 해요.
    3) 인터넷 요금제를 100메가로 낮출 순 있지만, 사용 중인 요금제에 따라 불가할 수도 있습니다.

    더 좋은 조건으로 이용하려다 안 좋은 일을 겪게 되어 안타깝습니다 😢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면 편히 말씀 남겨주시고요,
    추후 새롭게 인터넷 가입이 필요할 때도 저희 백메가를 찾아주시면 정말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 회원님의 사진 n****
    @곽은정lg본사에 전화해서 민원 넣었더니.. 점심 시간이라서 못받았다고 어처구니 없는 핑계를 대고
    본사에서 전화가서 압박이 되는지..
    원래 해주기로 했던 위약금+설치비 에서 20만원을 더준다고 하네요..
    친누나 성격이 불같아서 그딴돈 필요없고 대리점 상대로 여기저기 민원 넣는다네요..
    누나 성격은 못말리겠고 .. 어쨋든
    lg쪽에 요금제 변경 알아보니 지금 sk하고 계약한 요금제 금액이랑 비슷하게
    절감이 되게 바꿀수 있다고 해서 .. 계속 lg쓰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sk쪽 설치한지 하루라 위약금 1100정도 나오고 설치비 나오는거
    대리점에서 준다고 했는데.. 누나가 lg재설치 비용은 얘기를 안해서
    저거까지 돈 달라고 문자를 보내놓은 상태입니다
    암튼 이렇게 결말이 났네요 ㅎㅎ
    시간내서 써주신 소중한 답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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