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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인터넷 사기가입 관련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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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ysh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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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인터넷 사기가입 당사자가 되어 문의드립니다.


군 단기장교 복무중이어서 임시거주상태였고, KT 인터넷 2년 약정으로 사용하고있었습니다.(올해 6월 전역)

24년 7월 , 살고 있던 군 관사에 방문해서 KT회선 노후화로 교체작업중이고, LG 유플러스로 이전하라고 방문판매가 오더라고요.

LG로 바꾸는 대신

1. 기존 KT 위약금 대납

2. 올해 6월까지 사용 후 위약금 없이 해지 가능(11개월) 

계약상 조건에는 36개월 / 중도해지시 위약금 발생한다고 써있으나 믿고 계약해도 된다고 하더군요.....이 때라도 하지 말았어야 했는데...

이 직원이 추천한 상품은 U+ 와이파이 기본 광랜안심 100MB 월 22,000원으로 기존 사용하던 KT요금제보다 대략 5,000원 정도가 더 저렴하기도 했습니다.


계약시 해피콜이라는 전화로 녹취 후 대리점에서 계약할 때 근거로 사용하나 봅니다.

저에게 전화 한통 와서 해피콜 전화가 갈 테니, 계약상 조건 읊어주는 것이니 수긍만 하면 되고, 실질적인 계약 내용은 공지한 바와 같이 KT위약금도 내주고, 올해 6월까지만 사용 후 위약금 없이 중도해지가 가능하도록 해준다고 했습니다.


계약 후,

1. 사은품 10만원 현금을 사은품 담당하는 직원에게 반납해야 한다고 했어요. 업무 중에 전화가 오고, 사은품 담당자 계좌번호 하나 남길 테니 해당 계좌번호로 입금하라고 시간 단위로 전화가 오더군요. 정신없고 귀찮아서 그냥 해줬습니다....  왜 반납하라는지는 의문이네요. 가입조건상 사은품은 무조건 반납해야된다고 했던 것으로 기억해요.


2. 기존 KT 위약금 305,025원 청구예상이 되었습니다. 이에 담당자에 문의했고, 24.8.19~9.2 약 3주간 전화 문의를 했는데, 매일같이 바쁘다고 다시 연락드린다고만 답장 후 아무 조치가 없었어요. 전화도 안받고, 내용 고지를 해줄 생각을 안하더군요. 결국 올해 2월까지 사용하다가, 인터넷 필요하다고 한 후임에게 양도해줬네요. 작년 8월~올해 2월 약 6개월간 인터넷 요금이 LG, KT에서 모두 나갔어요... 지금 생각하니까 화딱지나네요 ㅠ


3. 25년 5월 ~ 현재까지 인터넷 해지 관련 문의

 전역 앞두고 인터넷 해지하려고 5월 초부터 전화를 했어요.

 약속한대로 위약금 없이 해지가능하냐, 해지해달라고 문자, 전화를 매일같이 했어요.

다시 전화주겠다, 지금 회의 중이다, 바쁘다 항상 미루던데, 그래도 담당자 끝까지 믿었습니다.


그러다가 7월, 8월 요금도 자동으로 빠져나가더라고요. 이에 못참고 유플러스 본사에 민원 넣었습니다. 해당 대리점이 가입 당시에는 위약금 없이 11개월만 가입 후 해지 가능하다고 말해놓고, 해지를 안해주고 있다고요. 본사에서 대리점에 강력히 시정조치를 하겠다고 했어요.


이후 바로 대리점에서 전화가 오더군요.

 위약금 없이 해지하기 위해서는 대리점에서 안내하는 설치불가지역으로 내 주소지를 위장전입신고 후, 주민등록등본 사본을 유플러스 본사에 제출, 설치불가지역 판명 후 위약금을 돌려주는 방식으로 진행하겠대요. 

기가 차서 말이 안나왔어요. 위장전입신고는 주민등록법 위반 3년 이하 징역 또는 3,000만원 이하 벌금 부과되는 불법행위더라고요. 그러면서 충남 어디 아파트 주소 하나를 던져주고, 본사에다가 이 주소로 이사할테니, 인터넷 설치변경 요청을 넣으라고 지시했어요.(누가 고객인지 참 ㅋㅋ;;)

이거 불법이다, 싫다 하니 이 방법이 싫으면 위약금을 내고 해지하라고 당당히 소리치더군요.


그래서 계약 할 때는 구두로 11개월만 가입하고, 위약금 없이 중도해지 가능하다고 들었다, 이제 와서 딴소리냐 하니까 계약 당시 녹음했던 해피콜을 틀어주더군요...ㅋㅋㅋ

약정 3년, 중도해지시 위약금 발생하는 것 인지하셨죠? 내용으로요....

그래놓고 보세요, 우리는 그런 말 한 적 없어요, 위약금 내시고 해지하시던지, 아니면 위장전입신고 통해서 공짜로 해지하던지 둘 중 하나 하래요 ㅋㅋㅋ....


그래서 궁금한 것이,

해당 내용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민원 조치하면 될까요? 

대리점에서는 위장전입신고라는 불법적인 방식을 마치 계약 이전에 공지한 것처럼 이야기하며, 본사가 LG유플러스가 위장전입신고를 통한 가입해지를 독려하는 것으로 해석될 수도 있다고 생각하네요.

또한 해당 대리점 직원이 구두계약과 계약서류 간 교묘한 차이점을 두어 소비자를 기만하고, 재화의 이득을 보았으니 사기로 생각됩니다. 해당 내용 모두 고소하면 되는 내용인가요?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위약금은 현재 22만원가량으로 조회됩니다.

7,8월 통신요금 22,000원 나간것두 합치면 262,000원정도 되겠네요 ㅎ


피해 액수를 떠나서, 해당 대리점이 영업행위를 하지 못했으면 좋겠습니다.

더운 날 군인 숙소 이곳저곳 돌아다니면서 영업하는 모습보고

'아, 이 사람은 군인들한테 이득이 되는 상품을 판매하러 오나보다' 라고 생각했었는데,

오히려 군인들 등쳐먹는  쓰레기같은 인간이었네요....

대리점도 이상해요. 영업한 사람이 준 명함에는 양주지점으로 되어 있었는데, LG본사에서는 수원지점 대리점이라고 하더라고요. 오프라인 매장도 없는 온라인 매장이요.

유령회사같은 대리점, 수원에서 제가 거주했던 연천까지 와서 군인들 등쳐먹으려고 인터넷 팔았다고 생각하는게, 너무 화가 나네요.....


답변해주시면 매우 감사드리겠습니다!


전체 댓글 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고객님, 안녕하세요~~!!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하구요!!^ㅇ^)//
    백메가를 믿고 문의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에구구… 남겨주신 내용 모두 확인했습니다~~!!

    인터넷가입 피싱으로 얼마나 마음 고생 하셨을지
    짐작하는 것만으로도 너무너무 속이 상하네요….

    1)
    당시 해당 업체로부터 안내받으신 내용들 모두
    "거짓"인 것이 확실한 만큼…!!
    이는 명백한 '불완전판매' 행위에 해당합니다~~!!

    * KT 회선 노후화로 인해 LG 교체 작업중 (=거짓)
    * KT 위약금 대납하겠다 (=약속 불이행)
    * LG 6월까지 쓰면 위약금 없이 해지 가능 (=거짓)

    심지어 이 업체 통해서 LG 인터넷 가입하시면서...
    사은품도 아예 못 받으신 듯하구요…;;;
    (당시 받으신 사은품이 10만원이 전부였다면요!!)

    지금 와서는 업체가 불법 행위까지 유도하면서
    말 바꾸기를 하고 있으니 정말이지 너무하네요;;;

    2)
    따라서~~!! 이번 일에 대해서는….!!

    우선, 업체 통해서 가입하신 LG 인터넷 '본사'로
    강력하게 다시 한번!! 민원 넣으셔야 합니다~~!!

    "이제 와서 갑자기 말 바꾸기를 하면서
    위장전입신고라는 불법 행위까지 강요하고 있다"
    --> 이 부분까지 전부 다~~ 말씀하시구요!!

    "본사에서 인터넷을 위약금 없이 해지해주든지,
    업체에게 직접 위약금 받아가기를 바란다.
    그게 안된다면 소보원, 방통위, 과기부 각각으로
    다 민원 넣고 신고해서 위약금 보상 받아내겠다"

    ㄴ 이 부분도 LG에 함께 말씀하시면 됩니다~~!!

    3)
    LG 본사와 통화하신 후에는~~?!
    과기부, 방통위, 소보원에도 민원 넣으십시오!!
    (특히 소보원에는 '피해구제 요청'도 꼭 하세요!!)

    현재 상황 모두!! 그대로 말씀하시면 되구요~~!!

    물론...!! 해당 업체의 불완전판매 행위에 대한
    증거 (= 통화 녹취, 문자나 카톡 등)가 없다면...
    피해비용 전부 보상받기 어려울 수는 있는데요;;;

    이번에 온전하게 보상을 받으실 수 있든, 없든!!
    일단은 이처럼 민원 넣고 신고를 하셔야 -->
    업체에게도 불이익이 갈 수 있구요~~!!>ㅅ<)//

    또한 그래야 고객님께서도 피해를 보상받으실
    가능성이 생기게 되니까요~~!!
    (적어도 LG 해지위약금은 받아내시면 좋겠네요)


    ---------------------------------


    고객님~~!!

    소보원 신고 및 피해구제 요청 등의 과정이....
    아마도 간단하고 쉬운 것은 아닐 것입니다~~;;;

    고객님의 강력한 의지가 필요한 일이구요~~!!
    이번 일로 인한 고객님의 소중한 시간과 정신의
    소모는, 감히 비용으로 계산할 수도 없겠지요!!


    그래도 힘 내셔서 이기셨으면 하는 바람이구요!!

    괜찮으시다면 추후 소식도 들려주시겠어요~~?!

    부디 좋은 소식 있기를 응원하고 있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ysh0****
    정성스레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말씀해주신대로 오늘 본점 전화했습니다.
    2시간 가량 이후 대리점 상부지점이라는 곳에서 전화가 왔어요.
    정말 죄송하다, 금액 얼마가 문제냐? 라고 질문이 와서,
    위약금 + 7,8월 요금 262,000원 정도라고 했습니다.

    본사와 방통위(방통위는 아직 민원 넣지도 않았습니다 ㅋㅋ;;) 민원 취소해주시면 해당 금액 입금 도와드리겠다, 라고 하시길래 입금해주신다면 민원 취하한다고 했습니다.
    전화 끊고 5분 후에 바로 입금되는 것 확인하고, 본점 전화해서 민원 취하 후 인터넷 해지까지 완료했네요....

    참 저와 같은 피해자 없길 바랍니다. 특히 나라 지키는 군인 상대로는 더욱이요. 존중받아도 마땅한 군인이 등쳐먹는 상대가 되니가 다들 직업군인을 기피하는 이유 중 하나가 되지 않나 싶습니다.

    백메가 담당자분 진심으로 고맙습니다. 인터넷 신규하거나 통신사 개통할 일 있으면 백메가 활용해서 가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사건 계기로 충분히 신뢰받을 수 있는 회사라고 느껴졌네요.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ysh0****어머머머~~!!

    소보원 등에 민원 넣으실 필요도 없이,
    LG 본사와의 통화 이후에 바로 해결되었군요?!!

    정~~말 다행입니다요~~!!ㅠㅂㅠbbb

    위약금부터 입금받고 --> 민원 취소 & 해지!!
    ㄴ 정석적으로 너무너무 잘 진행하셨어유~~!!

    가장 수월하게 해결되어 제가 다 기쁘네요!!!
    이렇게 바로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드리구요!!
    빠르게 잘 해결된 것을 넘넘 축하드립니다~~♡


    --------------------


    이번 일이 생각보다 더 빨리 잘 해결된 덕에
    다행히 어젯밤부터는 꿀잠(?) 주무셨을 듯하여
    제가 다 마음이 놓이네요~~!!^ㅁ^)//

    앞으로 혹시 "내 요청 없는 연락"이 있으면??
    --> 그냥 다~~ 피싱이라고 간주하시고!!
    일절 무시하시기를 바랄게요~~!!

    (인터넷 가입 피싱사기 수법이 점점 진화해서,
    여전히 수법에 당하시는 분들이 많답니다;;;)

    ㄴ 요즘 유행하는(?) 인터넷 사기/피싱 수법 파헤치기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31589


    비양심적인 피싱업체들이 박멸되어 사라지는
    그 날이...!! 언젠가는 꼭 오기를 바라며...!!

    고객님께 좋은 일들만 가득하기를 응원할게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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