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G****님의 글

약정 남은 상태 정리

회원님의 사진
  • G****
댓글 1
  • 조회 82

안녕하세요.

이전에 백메가에서 인터넷 가입했었고,

약정 끝난 후 TM에게 작년 즈음 연락받아 얼레벌레 코꿰인 사람입니다.


매달 요금이 너무 높아, 교통정리를 부탁드리고 싶어 연락드렸어요.

약정 해지를 하며 해지비를 지불하더라도 괜찮으니

혹시 달 요금을 낮출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해서요.


설치는 작년 7월이었어요.


당시 정신이 없던 타이밍이어서 그냥 네네 하고 설치 받았는데

1년은 SKT를 쓰고, 나머지 2년은 KT 단말로 바꿔주고...

그래서 나머지 요금은 싸게 해주고... 무슨 그런 조건을 얘기했었어요.

아무튼 복잡했습니다.


현재 제 명의로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TV는 총 두 곳입니다.

어머니 명의 강남구 세곡동 SKT 브로드밴드

제 명의 성남시 중원구 은행동 KT


7월이 되자 당시 TM에게 연락이 오기 시작했습니다.

관련 내용에 대해 설명을 들었는데

지금 와서 들어보니 결합 할인이 없으면 사실상 할인은 없는 셈이더라고요.

어머니와 저 모두 알뜰폰을 사용중이고요.

통신사를 바꿔야 한다, 단말기를 어떻게 해야 한다... 하는데

나중에 정리해서 연락한다. 하고 일단 끊은 상태예요.


뭔가 정리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가입 정보 캡쳐본 전달드려요.

요금은 SKB 월 46200원, KT 월 45100원입니다.


감사합니다.


tc_1755140326_1140584.jpg


tc_1755140326_8959017.jpgtc_1755140326_7700537.jpg

전체 댓글 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안녕하세요~! 😊
    백메가 김사라입니다
    예전에 백메가를 통해 가입해주셨던 고객님이시군요 💚
    이렇게 다시금 백메가 믿고 찾아주셔서 감사드려요~!


    말씀하신 내용을 살펴보았는데요~

    아이코..
    작년에 받으신 전화는...
    전형적인 피싱 수법이기는 합니다 ㅎㅎ;;

    보통 이러한 피싱 영업점들은
    기존 사용하시던 통신사를 해지하시고
    -> 새로운 통신사를 가입하신 다음에 (SK)
    -> 9개월 ~ 1년 뒤 다시 기존 통신사로 재가입을 도와드리겠다고 하거든요~


    정말 파격적인 조건 같지만...
    기존 통신사로 새로 가입해드리는 사은품을
    마치 위약금을 대납해드리는 것 처럼 하며 위장을 할테죠
    (게다가 위약금 대납은 불법이기도 합니다;;)

    혹은 원래 받으실 수 있는 사은품을
    매달 요금을 지원해드리는 것처럼 포장하기도 하고요


    여기서 문제는 위약금입니다
    1년 뒤에 당연히 SK 인터넷 약정이 만료되지 않았으니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인터넷 + IPTV 위약금은 보통 40만원~50만원 이상이라...
    지원받으시는 금액으로는 턱없이 부족할 것입니다 ㅠㅠ

    이러한 곳들은 대부분 '바지사장'을 두고 운영하기 때문에
    혹시나 회사를 폐업한다 하더라도 손해를 보상받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


    ==============================

    그런데~!?
    인터넷, TV와 같은 유선통신상품 계약은 3년 약정을 전제합니다

    허나 피싱 영업점 측에서는 SK로 가입하신 다음에
    1년 후 해지를 권유하였는데요~

    위탁판매하는 영업점에서 약정을 어기는 것을 종용하고,
    이에 수반되는 위약금 등 소비자 패널티에 대해 명확히 고지하지 않은 것은
    '불완전판매 행위'에 해당됩니다!

    이렇게 "SK를 1년만 쓰면 된다"고 하는 이유는,
    그 때까지 폐업(ㅎㅎ;;)을 하지 않고 버틸 수 있다면!?
    다시금 본인들 실적을 올리기 위해 LG로 가입을 유도하려는 겁니다

    자신들의 가입 실적을 (유통구조에서 금기하는 방식으로;;) 무단 유치하고
    추가 혜택 또한 마땅히 받으실 수 있는 것을
    자신들이 호의로 드리는 것 마냥 포장하니
    참 악질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


    다만, 이를 권유한 내용을 통해서
    위약금 면제 해지를 요청해보실 수도 있을 듯 합니다

    혹시나 시간과 품이 조금 들어도 괜찮으시다면
    아래를 더 읽어주시겠어요~?




    ==============================

    혹시 1년 전의 전화 내용이나 문자 내용을 남겨두셨을까요~?
    그렇다면 지금부터라도 충분히 대응할 수 있는 여지가 있습니다!
    조금 시간과 품이 소요되기는 하겠지만,
    해결할 수 있으니 염려마세요 🫡

    만약 녹취나 문자가 없더라도,
    지금부터 살살(?) 만들어놓으면 되고요!
    작년 가입 시에, 1년 뒤 해지를 종용했다는 내용을 문자나 전화로 남겨두게요~


    우선 해당 피싱 영업점으로 컴플레인을 걸어보시겠어요?
    이렇게 말이죠

    "귀사가 SK를 1년 가입한 뒤에 -> 해지 후 -> KT로 가입하길 권유했다
    나는 1년 뒤에 위약금이 발생하는지 제대로 안내를 받지도 못했다
    게다가 약정 기간 내에 해지를 종용하는 것은 불완전판매 행위다
    제대로 된 안내를 듣지 못했으니 해지를 진행하고, 발생하는 위약금에 대해 보상을 해달라"

    라고 말씀해보시겠어요?

    그리고 이 때에는 가능하시다면 녹취가 가능한 휴대폰으로 전화하시고
    상담원과의 대화를 증거로 모두 남겨두시길 바랍니다
    대화 중간에 영업점의 불법적인 영업을 인정하도록 유도하시는 것도 좋고요!



    ==============================

    만약 해당 영업점에서 보상을 거절한다면.... 🤔
    한번 SK 본사 측에 전화를 해보시겠어요~?
    이와 같은 사실을 알려 구제를 해달라 요청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꼬리자르기로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논리 상 계약은 소비자와 업체와의 일이 맞기는 하나,
    당연히 소비자 입장에서 기대하는 '본사'란
    상품 판매를 총괄하며 적절한 감독행위를 해야하는 위치에 있다 볼 수 있지 않겠습니까!
    도의적 관점에서 소비자 구제에 열과 성을 다해주길 기대하는 것이 마땅합니다!
    불량 업체들의 불법적인 행위를 관리감독 해야 합니다

    이러한 일이 한두번도 아니었을텐데
    불량 업체임을 알고도 영업을 방치하고 있는 본사에게도
    책임이 전혀 없다고는 말 할 수 없겠지요~!? 🥺
    본사가 해당 업체에게 영업할 권리를 내주고 있으니까요~

    따라서 적어도 이 업체가 '다시는 이런 피싱사기 영업 행위를 하지 못하도록'
    본사에서도 무언가 조치가 있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그러니, SK에 전화하셔서 이러한 내용으로 컴플레인을 넣어보시면 좋겠습니다

    "본사의 존재는 단순히 서비스만 제공하는 데에 그쳐서는 안되며
    판매권을 준 업체를 관리해야 할 의무가 있다"
    고 말이지요

    "지금까지 발생한 설치비나 요금을 보상해주고,
    앞으로의 위약금 면제 해지를 해달라"
    라고 요청해보시길 바랍니다

    "소보원에 민원을 넣겠다" 라고 말하는 것도 좋고요!

    실제로 요청을 거절 당하신다면 진짜로 민원을 넣으셔도 좋습니다
    이 시점까지 오면 제가 다시 안내 드릴게요! ☺️



    ==============================

    우선 영업점과 SK 본사 사이에서 잘 중재 받으셔서 무사히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이 과정에서 해결이 어렵다면 소보원, 방통위에 도움을 요청해보시는 것도 좋고요!


    이런 피싱 수법은 다시 반복되기 정말 쉬운 구조입니다 ㅠㅠ
    이러한 공격들은 대부분 의도를 숨겨서 접근하기 때문에
    누구나 그 속임수에 빠질 수 있으니,
    너무 속상해하지 마셨으면 좋겠습니다 💪


    🔗요즘 유행하는(?) 인터넷 사기/피싱 수법 파헤치기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31589

    🔗내가 고른 인터넷가입 업체가 수상하다?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9844

    위 꿀팁글은 최근 성행하는 피싱 수법에 대해 정리해놓은 글입니다 ㅎㅎ
    한 번 읽어보시면 앞으로도 피해를 방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거예요 😊

    이렇게 아웃바운드로 걸려온 전화는 웬만하면 무시하시고
    혹시라도 불안하거나 의심스러우시면
    언제든지 백메가로 먼저 연락 주세요!



    해지가 잘 마무리 된다면
    LG나 KT 중에 더 메리트 있는 통신사로 신규가입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백메가에서 함께 찾아볼게요~!

    꼭 저희를 통해 가입하지 않으셔도 되니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말씀해주세요~ 🤓

    인터넷 가입 영업점, 그리고 인터넷 가입의 수호자(?)
    백메가가 항상 든든한 조력자가 되어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ㅎㅎ




    P.S.
    일단 SK를 사용하고 계신 곳을 기준으로 말씀드리기는 했는데,
    혹시나 자택의 KT 인터넷도 이렇게 1년 뒤 해지를 종용 받으셨다면
    이 또한 해당 영업점으로 보상을,
    KT 본사로 위면 해지를 강력하게 요청해보시길 바랍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