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장****님의 글

인터넷 이중가입 피싱 당한 것 같습니다

회원님의 사진
  • 장****
댓글 1
  • 조회 115

현재 kt 인터넷과 티비를 쓰고 있습니다.


8월 12일에

010-86**-**** 개인 전화로 계속 전화가 오길래 받았더니 본인을 kt 직원이라고 소개하였고 약정과 위약금 등 이것저것 혜택을 얘기하더니 lg 인터넷으로 1년 사용하면 요금들을 지원해주겠다고 했습니다.


첨엔 긴가민가 했는데 일 중이기도 했고 바빠서 제가 제대로 알아차리지 못했습니다 ㅠㅠ 그냥 홀린듯이 알겠다고 했고 다른 번호들로도 수차례 전화가 왔습니다.


전화 내용이 잘 기억 안나는데 어디서 전화가 오면 무슨 질문에 아니라고 답하라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상황이 너무 정신이 없어서 기억도 잘 안납니다...


이후에 lg u플러스에서 가입되었다 문자가 왔고 1644 8893 번호로 전화가 와서 인터넷 설치 일정을 물어봤습니다. 그때도 아무 생각 없이 8월 19일에 설치해달라 얘기를 했습니다.


처음엔 sk 인터넷을 1년 사용하면 된다 했는데 나중에 제가 사는 건물에 sk를 못쓴다고 해서 lg로 바꿔주겠다 했었습니다... 저희 건물은 sk를 공용으로 쓰는 건물이었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말이 안되네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우선 인터넷 설치는 안된 상황이고 아침에 바로 lg 고객센터에 문의해볼 생각입니다. Kt를 꽤 오래써와서 해지하고 싶은 생각은 없고요 ㅠㅠ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전체 댓글 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안녕하세요~! 😊
    백메가 김사라입니다
    이렇게 백메가 믿고 찾아주셔서 감사드려요~!


    말씀하신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에고고.... 많이 놀라셨지요 ㅠㅠ
    말씀해주신 상황을 보면
    정말 전형적인 불법 피싱 수법으로 연락을 받으신 것이 맞습니다

    보통 본사 직원들은 개인 번호로 연락을 드리지 않고요~!
    절대 타사 이동 권유를 드릴 수 없습니다....ㅠㅠ


    현재 걱정이 크실 텐데,
    우선 가장 불안하실 부분부터 말씀드릴게요
    가입이 (설치가) 완료되지 않아 절대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을테니
    너무 걱정마시길 바랍니다 😊


    ==============================

    보통 이러한 피싱 영업점들은 기존 사용하시던 통신사를 해지하시고 (KT)
    -> 새로운 통신사를 가입하신 다음에 (LG)
    -> 9개월 ~ 1년 뒤 다시 기존 통신사로 재가입을 도와드리겠다고 하거든요~ (KT)

    정말 파격적인 조건 같지만...
    기존 통신사로 새로 가입해드리는 사은품을
    마치 위약금을 대납해드리는 것 처럼 하며 위장을 할테죠
    (게다가 위약금 대납은 불법이기도 합니다;;)

    혹은 원래 받으실 수 있는 사은품을
    매달 요금을 지원해드리는 것처럼 포장하기도 하고요


    여기서 문제는 위약금입니다
    1) 만약 기존 KT 약정이 만료되지 않았다면, 당연히 위약금이 발생하고요~!
    2) 1년 뒤에도 LG 인터넷 약정이 만료되지 않았으니, 또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인터넷 + IPTV 위약금은 보통 40만원~50만원 이상이라...
    지원받으시는 금액으로는 턱없이 부족할 것입니다 ㅠㅠ


    이러한 곳들은 대부분 '바지사장'을 두고 운영하기 때문에
    혹시나 회사를 폐업한다 하더라도 손해를 보상받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당장 LG 월요금도 지원받기 어려우실 수도 있고요... 😖💦




    ==============================

    허나~!
    염려마세요 😊
    완전히 인터넷을 설치 받으시기 전이라면
    가입이 완료되지 않습니다


    또한 통신사로 개인정보를 말씀드린 것은 사실이지만,
    이 정보만으로 누군가가 고객님 명의로 대출을 받거나,
    금융 거래를 실행하는 건 불가능해요!

    우리나라의 금융거래는
    '본인 인증(공동인증서, OTP, ARS 본인확인 등)' 절차를 반드시 거쳐야 하고요~
    단순히 계좌번호나 주민번호만으로는 그 절차를 통과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인터넷 가입도 마찬가지고요!
    해지 또한 본인 확인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가입 / 해지 모두 피싱 영업점에서 진행할 수 없습니다 ㅎㅎ
    그러니 염려마세요!

    다만, 개인정보를 기반으로
    추가로 피싱을 시도할 가능성이 있을지도 모르니
    앞으로 모르는 번호나 문자, 링크는 절대 응답하지 않는 것이 안전합니다~!


    🔗요즘 유행하는(?) 인터넷 사기/피싱 수법 파헤치기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31589

    🔗내가 고른 인터넷가입 업체가 수상하다?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9844

    위 꿀팁글은 최근 성행하는 피싱 수법에 대해 정리해놓은 글입니다 ㅎㅎ
    한 번 읽어보시면 앞으로도 피해를 방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거예요 😊



    ==============================

    LG 설치를 진행하지 않는다면 자연스레 접수는 취소될텐데요~
    마음 편하시게 지금 바로 전화하셔서
    가입은 취소해달라고 요청하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사용하시던 KT는
    약정이 만료될 때까지 유지하시고요~ ㅎㅎ
    사용하시기 많이 어려울 정도로 품질이 좋지 않거나
    다른 통신사에 유무선 결합을 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요! 😁

    혹은 약정이 만료되었다면
    KT 본사 100번으로 전화하셔서
    재약정을 통해 요금/사은품 혜택을 받으시면 좋겠습니다


    또 궁금한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편하게 말씀해주세요
    인터넷 가입 영업점, 그리고 인터넷 가입의 수호자(?)
    백메가가 항상 든든한 조력자가 되어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ㅎㅎ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