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소****님의 글

비대칭 인터넷 해지 좀 도와주세요

회원님의 사진
  • 소****
댓글 3
  • 조회 52

안녕하세요,

죄송하지만 염치 불구하고 여쭤봅니다.


작년에 다른 곳에서 인터넷을 가입했는데요

사은품을 많이 준다고 해서 혹해서 SK로 가입을 했습니다

그런데 그게 본가 인터넷이였고, 저는 그때 자취 중이라 품질이 어떤지 전혀 모르고 있었어요.


이번에 자취를 끝내고 본가로 다시 들어와서 써니

속도가 너무너무 안 좋더라구요 ㅠㅠ

검색해보니 이게 비대칭 망 때문이라고 하더라구요?

속도 측정해봤더니 업로드가 10메가 정도로 잘 안 나옵니다… 


해지를 하려고 문의해보니까 위약금이 무려 53만원? 이라고 하던데 

너무 부담돼서 쉽게 결정을 못 하겠습니다


그냥 위약금 감수하고 해지 후 신규가입으로 바꾸는 게 나을까요?

신규가입 사은품으로 감당이 될지요 

아니면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혹시 좋은 해결책이 있다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전체 댓글 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안녕하세요~! 😊
    백메가 김사라입니다
    이렇게 믿고 문의 남겨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말씀하신 내용을 쭉 읽어보았습니다~!

    작년에 본가에 SK 인터넷을 가입하셨는데
    고객님께서는 자취 하시느라 실제 품질은 모르고 계셨다가
    이번에 본가로 돌아와 써보니 속도가 너무 느려서 놀라셨군요 😥

    업로드가 10메가 정도라면…
    화상회의, 게임, 대용량 업로드 등에서 답답함이 심하실 거예요 ㅠㅠ
    양방향 반응속도가 좋지 않으니 불안정하기도 하고요

    아무리 인터넷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공유기를 바꿔도 해결이 되지 않습니다~!
    인터넷 통신사에서 전체적으로 망을 개선하거나 (거의 확률이 낮습니다)
    아니면 다른 통신사로 변경하셔야 하지요...



    하지만 그냥 해지하신다면 말씀하신대로
    큰 위약금을 부담하셔야 합니다
    인터넷 + IPTV 기준으로 50만원 가량은 되고요 ㅠㅠ

    허나~!
    너무 염려마세요~!
    이러한 사유로는 위약금 면제 해지가 가능합니다 😊


    🔗https://www.tworld.co.kr/web/support/termsofuse/list

    SK의 초고속인터넷서비스 이용약관 중
    위약금 면제 해지에 대한 부분은 이렇습니다~!

    ⑦ 고객이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초고속인터넷서비스 할인반환금 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별표3] 구비서류에 기재된 증빙서류를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이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할인반환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3. 회사 귀책 사유로 인한 월 누적장애시간이 24시간 이상인 경우

    4. 회사 귀책 사유로 인한 1시간 이상 장애가 월 3회 이상 발생한 경우

    6. 이용중인 서비스가 최저속도에 미달하여 5일 이상 감면을 받은 경우


    여러 이유로 해지를 요청하실 수 있으며,
    이 중에서는 고객님께는 3,4번 이유가 가장 알맞네요!

    이는 통신사 측에서 접수한 '장애 시간'을 기준으로 판단하게 됩니다
    보통은 A/S 기사님이 최소 2~3회 정도 방문하셔야 하고,
    그때마다 품질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가 기록으로 남게 돼요!

    이후에도 개선이 전혀 없다면?
    그제야 위약금 없이 해지하실 수 있도록 승인되는 구조지요 😉


    하지만 지금 상황은...
    딱 봐도 "망 문제"가 확실하니....
    아무리 공유기를 바꿔보거나 선을 갈아도
    품질이 나아지기 어려운 구조이기 때문입니다
    기사님께서도 방문하시면 금방 판단하실 수 있을 거예요!

    그러니 처음 방문하셨을 때
    "이건 비대칭 망 문제로 도저히 못 쓰겠습니다. 위약금 없이 해지 가능한지 확인해주세요!"
    이렇게 꼭~ 말씀해보세요!

    바로 조치가 들어가면 좋겠지만,
    혹시라도 안 된다면 2~3번 정도 반복해서 요청하시면
    실제 사례에서도 대부분 원만하게 처리되었답니다 😄



    SKT 본사 080-816-2000번으로 전화하셔서
    기사님의 방문을 요청해보시겠어요~?

    그리고 위면해지 판정을 받으신다면
    품질이 원만하게 가용되는 통신사로 이동하시면 되겠습니다

    #비공개 메모

    여기 메모에 주소지를 남겨주신다면~
    제가 KT와 LG 중에 가장 튼튼한 망을 조회해보겠습니다 ㅎㅎ

    편하게 말씀해주세요 😁🌹
  • 회원님의 사진 소****
    감사합니다.
    댓글 남기고 바로 전화해볼게요!
    혹시 비대칭이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으면 그냥 1차례만 방문하고
    기사님이 해지해주시기도 할까요?
    주소는 등록했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소****앗! 가~끔 간혹 그런 경우를 보기는 했습니다만,
    보통은 2~3차례의 방문이 있어야 해지가 가능했습니다
    한번 기사님과 잘 딜(?)을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ㅎㅎ

    남겨주신 주소지로 조회를 해보니,
    다행히도 KT와 LG 인터넷이 대칭형으로 튼튼하게 들어가고 있어요~!
    FTTH 대칭형 망으로, 최대 1기가까지 가능합니다 ㅎㅎ

    그러니~
    SK 인터넷을 무사히 위면해지 받으신다면
    이후에 KT와 LG 중 더 혜택이 좋은 곳으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_^
    보통 유무선 결합을 최우선으로 보시면 좋지요!
    결합하실만한 KT LG 인터넷 / 휴대폰 / 알뜰폰을 사용중이시라면 말씀해주세요!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