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야****님의 글

이사로 인한 해지위약금.

회원님의 사진
  • 야****
댓글 9
  • 조회 177

안녕하세요. 다름이아니라 상황이 꼬여잇어서

문의 드립니다. 현재 거주하는 집에 인터넷+TV를

사용중에 있고[신규로 가입3년] 이전에 부모님이 폐업하시기전에 인터넷+TV+전화(?)를 사용하시다가 폐업하시게 되었는데요. 24년 2월경에 3년 재계약을해서 아직 1년반 정도 남앗는데. 새로운 집으로 이사가면서 기존에 쓰던 것들중 하나를 해지해야 할 것같은데요. 이사가는 집에갈때 인터넷을 현재 500m사용중인데 1기가,2.5,5기가로 업글해서 해지위약금을 감액요청을 하거나 아니면 다른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현재도 사실상 이전에 부모님이 사용하시던 기기는 가지고만 있고 실사용은 전혀 하지않은지 반년되었습니다. 가족들은 skt로 결합되어있습니다.

위약금이 비싸다고 하셔서 그냥 쓰지도않고 돈만 내고있어요. 어찌해야할까요?

전체 댓글 9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안녕하세요~! 😊
    백메가 김사라입니다~!
    소중한 문의 남겨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에고고... 아쉽지만…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한 해지는 위약금 면제 사유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
    또한 해지 위약금을 통신사와 '딜'해서 깎는 방법도 현재는 없어요ㅠㅠ

    그렇지만!
    두 회선 모두 SK를 사용 중이시라면
    SK 본사로 전화하셔서
    기존(폐업하신) 회선을 '장기정지'로 전환 요청을 해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원래는 정지기간이 1년에 3개월씩,
    3년간 총 9개월만 가능하지만요~!
    케이스에 따라 상담원 재량으로 수년간 정지를 해주는 경우도 있어요 ㅎㅎ



    진행 순서는 이렇게 추천드려요~!

    1. 새로 사용하실 SK 인터넷을 이사 가는 집으로 이전 설치
    2. 기존 인터넷은 장기정지 처리 → 장비는 그대로 보관
    3. 3년 뒤 약정 만료 후 해지, 장기정지했던 회선은 이전설치 후 사용

    이렇게 되겠습니다 ㅎㅎ



    일단 이사가시는 곳에 SK 인터넷이 잘 가용되는지 확인해볼게요~!
    주소지를 말씀해주시겠어요?
    #비공개 메모
    여기에 남겨주시면 저와 고객님만 확인 가능하니 염려마시고 알려주세요~!
    메모 등록 후 댓글로 말씀해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야****
    메모에 추가하였습니다. 인터넷은 2.5기가경우 기가라이트와 똑같은 문제가 잇나요? 추천해주신다면 어떤게 좋을까요? 가족들이 데이터사용이 많아서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야****네~! 남겨주신 주소지로 조회를 해보니,
    SK 인터넷이 FTTH 대칭형 망으로 튼튼하게 들어가고 있습니다
    최대 1기가 인터넷까지 가능하고요!
    인터넷은 문제없이 이전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일단.. 2.5기가 인터넷이 가용이 되지 않기 때문에
    업그레이드 하실 수는 없습니다만 ㅠㅠ
    혹시 '기가라이트와 같은 문제'라는 것이 무슨 말씀일까요~?



    그리고
    자택 내에서 가족 분들의 데이터 사용량이 많다는 것은
    인터넷 신호를 잡는 기기를 다양하게 사용하시고,
    대역폭을 많이 소요한다는 말씀이실까요!?

    만약 그렇다면 1기가 정도로 업그레이드 하시고
    좋은 와이파이 공유기로 교체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ㅎㅎ



    허나~!
    앞서 말씀드린대로 1기가로 업그레이드 하신다 하더라도,
    기존 인터넷의 위약금을 할인해드리지는 않을 거에요..!

    제가 추천드리는 방향처럼
    기존 인터넷을 장기정지하시는 것이 가장 좋겠습니다 ㅎㅎ
  • 회원님의 사진 야****
    @김사라제가 말하려고한건 500mb 비대칭과 비슷한지 물어본 거였어요 대칭형이면 문제가 없겠네요 감사합니다!
    지금 사는곳이 도봉구인데 비대칭만 되어서 너무불편했었어서요. 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야****아하~! 그러셨군요 ㅎㅎ

    넵! 지금 FTTH로 들어가고 있는데,
    이는 Fiber to the home의 약자로
    바로 자택까지 광섬유랜선이 인입되는 찐 광랜망이에요
    인터넷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망 중에 가장 품질이 좋답니다
    그러니 이전설치 후 사용은 염려마세요~!

    앗, 그런데 혹시...
    1) 지금 사용하시는 인터넷은 이제 막 3년 약정을 하신건가요?
    2) 사업장에는 SK 인터넷이 대칭으로 잘 들어왔을까요?

    현재 주소지에 비대칭으로 들어온다면...
    SK 본사로 '품질 문제'를 이유로 위약금 면제 해지를 요청해보실 수 있거든요~
    다만, 장애 확인을 위해 2~3차례의 기사님 방문이 필수이고요!
    가입하신지 얼마 되지 않았다면 위면 해지 시 사은품 환수가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야****
    @김사라폐업한 가게에도 지금 살고 있는 집에도 비대칭형인데. 다음주에 이사고 폐업한지 좀 되서요. ㅠ
    집에서 사용하는건 신규고 부모님 업장에서 사용하던건 그때같이 계약갱신을 했어요. 24년 2월에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야****앗, 그렇군요...!
    폐업하신 곳은 이미 정리하신 것이죠~? ㅠㅠ
    그렇다면 이걸 위면해지 받기는 좀 어려울테고요...

    자택 인터넷을 시도해보시면 좋겠습니다
    한번 다음주가 되기 전에 후다닥 강력하게
    컴플레인을 넣어보시겠어요?



    SK의 초고속인터넷서비스 이용약관 중
    위약금 면제 해지에 대한 부분은 이렇습니다~!

    ⑦ 고객이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초고속인터넷서비스 할인반환금 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별표3] 구비서류에 기재된 증빙서류를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이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할인반환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3. 회사 귀책 사유로 인한 월 누적장애시간이 24시간 이상인 경우

    4. 회사 귀책 사유로 인한 1시간 이상 장애가 월 3회 이상 발생한 경우

    6. 이용중인 서비스가 최저속도에 미달하여 5일 이상 감면을 받은 경우


    여러 이유로 해지를 요청하실 수 있으며,
    이 중에서는 고객님께는 3,4번 이유가 가장 알맞네요!

    이는 통신사 측에서 접수한 '장애 시간'을 기준으로 판단하게 됩니다
    보통은 A/S 기사님이 최소 2~3회 정도 방문하셔야 하고,
    그때마다 품질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가 기록으로 남게 돼요!

    이후에도 개선이 전혀 없다면?
    그제야 위약금 없이 해지하실 수 있도록 승인되는 구조지요 😉


    하지만 지금 상황은...
    딱 봐도 "망 문제"가 확실하니....
    아무리 공유기를 바꿔보거나 선을 갈아도
    품질이 나아지기 어려운 구조이기 때문입니다
    기사님께서도 방문하시면 금방 판단하실 수 있을 거예요!

    그러니 처음 방문하셨을 때
    "이건 비대칭 망 문제로 도저히 못 쓰겠습니다. 위약금 없이 해지 가능한지 확인해주세요!"
    이렇게 꼭~ 말씀해보세요!

    바로 조치가 들어가면 좋겠지만,
    혹시라도 안 된다면 2~3번 정도 반복해서 요청하시면
    실제 사례에서도 대부분 원만하게 처리되었답니다 😄

    지금 빨리 컴플레인을 넣어보셔요!
  • 회원님의 사진 야****
    @김사라감사합니다. 부모님께 말씀드려서 진행해보아야겠어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야****넵~! ㅎㅎ
    내일부터 빠르게 컴플레인을 걸어보시면 좋겠습니다
    궁금하신 점 있다면 편히 말씀해주세요 ^_^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