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시****님의 글

인터넷 재전환 관련 문의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시****
댓글 1
  • 조회 49

안녕하세요


인터넷 업체를 통해 SK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LG에서 1년 사용하고 SK로 재전환 하라길래 현재는 LG U+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조회해보니 SK쪽은 가입 현황이 없고, LG쪽은 인터넷 TV 결합 2024.06.21~2027.06.20 잔여 기간 22개월, 3년 약정입니다.


오늘 LG에서 사용한지 1년이 지나서 재전환을 하라고 전화가 왔는데, 최근에야 인터넷 정책들을 접하게 되어서 이게 괜찮게 하고 있는 건지 걱정이 되어서 문의드립니다.


지원해줄 수 있는 건 LG 해지위약금 전액 뿐이고, 1년 뒤에 사은품을 준다고 합니다.



현재 원하는 조건들은 인터넷 100메가 요금제, TV 결합, 무선 공유기 정도입니다.

핸드폰 통신사로는 kt알뜰, lg알뜰이 있습니다.

전체 댓글 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인터넷 재전환 관련 문의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시****?
    2025.07.28 11:50
    댓글
    1
    조회 41
    IP 112.148.29.192

    안녕하세요
    인터넷 업체를 통해 SK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LG에서 1년 사용하고 SK로 재전환 하라길래 현재는 LG U+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조회해보니 SK쪽은 가입 현황이 없고, LG쪽은 인터넷 TV 결합 2024.06.21~2027.06.20 잔여 기간 22개월, 3년 약정입니다.
    오늘 LG에서 사용한지 1년이 지나서 재전환을 하라고 전화가 왔는데, 최근에야 인터넷 정책들을 접하게 되어서 이게 괜찮게 하고 있는 건지 걱정이 되어서 문의드립니다.
    지원해줄 수 있는 건 LG 해지위약금 전액 뿐이고, 1년 뒤에 사은품을 준다고 합니다.
    현재 원하는 조건들은 인터넷 100메가 요금제, TV 결합, 무선 공유기 정도입니다.
    핸드폰 통신사로는 kt알뜰, lg알뜰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
    백메가 김사라입니다
    이렇게 백메가 믿고 문의주셔서 감사드려요



    헛... 그런데...
    남겨주신 상황을 모두 읽어보니...
    이건 정말 깔끔하게(?) 전형적인 피싱 구조를 따르고 있습니다 😡
    이건 100% 피싱 사기 수법이에요!

    보통 이러한 피싱 영업점들은 기존 사용하시던 통신사를 해지하시고 (SK)
    -> 새로운 통신사를 가입하신 다음에 (LG)
    -> 9개월 ~ 1년 뒤 다시 기존 통신사로 재가입을 도와드리겠다고 하거든요~ (SK)

    정말 파격적인 조건 같지만...
    기존 통신사로 새로 가입해서 받으실 수 있는 사은품을
    마치 위약금을 대납해드리는 것 처럼 하며 위장을 할테죠
    (게다가 위약금 대납은 불법이기도 합니다;;)



    ==============================

    그리고 인터넷, TV와 같은 유선통신상품 계약은 3년 약정을 전제합니다
    헌데 피싱 영업점 측에서는 LG로 가입하신 다음에 1년 후 해지를 권유하였는데요~

    위탁판매하는 영업점에서 약정을 어기는 것을 종용하고,
    이에 수반되는 위약금 등 소비자 패널티에 대해 명확히 고지하지 않은 것은
    '불완전판매 행위'에 해당됩니다!

    이렇게 "LG를 1년만 쓰면 된다"고 하는 이유는,
    그 때까지 그들이 폐업(ㅎㅎ;;)을 하지 않고 버틸 수 있다면!?
    다시금 본인들 실적을 올리기 위해 SK로 가입을 유도하려는 겁니다

    자신들의 가입 실적을 (유통구조에서 금기하는 방식으로;;) 무단 유치하고
    추가 혜택 또한 마땅히 받으실 수 있는 것을
    자신들이 호의로 드리는 것 마냥 포장하니
    참 악질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

    결국 실적은 업체가 챙기는 것이고 손해는 전혀 볼 것이 없습니다
    1년 뒤에 사은품을 드린다는 것도
    다시 다른 통신사로 이동을 권유하면서
    마땅히 받으실 수 있는 사은품을 혜택을 드리는 것 마냥 포장하겠지요

    이러한 곳들은 대부분 '바지사장'을 두고 운영하기 때문에
    혹시나 회사를 폐업한다 하더라도 손해를 보상받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


    ==============================

    가장 마음이 편한 것은...
    지금 사용하시던 LG를 약정 만료까지 쭉 이용하시는 겁니다

    하지만 피싱 대리점에서 고객님을 기만하는 행위를
    그냥 놔두기에는 조금 억울하지 않으십니까 ㅠㅠ

    만약 괜찮으시다면
    해당 피싱 영업점으로 컴플레인을 걸어보시겠어요?
    LG 위약금을 보상해주길 말이지요
    (신규가입은 해당 대리점으로 진행하지 말고요!)


    이렇게 말이죠

    "약정 기간 내에 해지를 종용하는 것은 불완전판매 행위다
    제대로 된 안내를 듣지 못했으니 해지를 진행하고, 발생하는 위약금에 대해 보상을 해달라"

    라고 말씀해보시겠어요?

    그리고 이 때에는 가능하시다면 녹취가 가능한 휴대폰으로 전화하시고
    상담원과의 대화를 증거로 모두 남겨두시길 바랍니다
    대화 중간에 영업점의 불법적인 영업을 인정하도록 유도하시는 것도 좋고요!



    ==============================

    만약 해당 영업점에서 보상을 거절한다면.... 🤔
    한번 LG 본사 측에 전화를 해보시겠어요~?
    이와 같은 사실을 알려 구제를 해달라 요청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꼬리자르기로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논리 상 계약은 소비자와 업체와의 일이 맞기는 하나,
    당연히 소비자 입장에서 기대하는 '본사'란
    상품 판매를 총괄하며 적절한 감독행위를 해야하는 위치에 있다 볼 수 있지 않겠습니까!
    도의적 관점에서 소비자 구제에 열과 성을 다해주길 기대하는 것이 마땅합니다!
    불량 업체들의 불법적인 행위를 관리감독 해야 합니다

    이러한 일이 한두번도 아니었을텐데
    불량 업체임을 알고도 영업을 방치하고 있는 본사에게도
    책임이 전혀 없다고는 말 할 수 없겠지요~!? 🥺
    본사가 해당 업체에게 영업할 권리를 내주고 있으니까요~

    따라서 적어도 이 업체가 '다시는 이런 피싱사기 영업 행위를 하지 못하도록'
    본사에서도 무언가 조치가 있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그러니, LG에 전화하셔서 이러한 내용으로 컴플레인을 넣어보시면 좋겠습니다
    "본사의 존재는 단순히 서비스만 제공하는 데에 그쳐서는 안되며
    판매권을 준 업체를 관리해야 할 의무가 있다"
    고 말이지요

    "지금까지 발생한 설치비나 요금을 보상해주고,
    앞으로의 위약금 면제 해지를 해달라"
    라고 요청해보시길 바랍니다

    "소보원에 민원을 넣겠다" 라고 말하는 것도 좋고요!

    실제로 요청을 거절 당하신다면 진짜로 민원을 넣으셔도 좋습니다
    이 시점까지 오면 제가 다시 안내 드릴게요! ☺️



    ==============================

    우선 영업점과 LG 본사 사이에서 잘 중재 받으셔서 무사히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이 과정에서 해결이 어렵다면 소보원, 방통위에 도움을 요청해보시는 것도 좋고요!


    마지막으로 고객님 말씀처럼,
    이런 피싱 수법은 다시 반복되기 정말 쉬운 구조에요…

    "전에 가입 도와드렸던 대리점입니다~"
    라는 말 또한 전형적인 피싱 수법이거든요

    이러한 공격들은 대부분 의도를 숨겨서 접근하기 때문에
    누구나 그 속임수에 빠질 수 있으니,
    너무 속상해하지 마셨으면 좋겠습니다 💪

    이렇게 아웃바운드로 걸려온 전화는 웬만하면 무시하시고
    혹시라도 불안하거나 의심스러우시면
    언제든지 백메가로 먼저 연락 주세요!



    해지가 잘 마무리 된다면
    SK나 KT 중에 더 메리트 있는 통신사로 신규가입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백메가에서 함께 찾아볼게요~!

    꼭 저희를 통해 가입하지 않으셔도 되니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말씀해주세요~ 🤓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