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백메가 곽은정입니다 😊
아마 LG헬로비전 인터넷 품질 문제로 고민하다 우연히 저희 백메가까지 찾아주신 거겠지요?
저희 백메가에서 LG헬로비전 인터넷도 판매하고 있는데요ㅎㅎ
너무나 아쉽게도 LG헬로비전 인터넷 망 조회는 불가합니다 😢
하/지/만/ LG유플러스 인터넷 망은 조회해 드릴 수 있고요~!
LG유플러스 인터넷이 대칭형 방식으로 제공된다면 LG헬로비전도 같은 상황일 가능성이 굉장히 높아요 😁
두 회사가 합병하면서 인터넷 망 통합도 이루었는데, 특별한 이슈가 없다면 LG헬로비전으로 가입하셔도 LG유플러스 망으로 설치되기 때문이죠.
1. 자, 우선 아파트 동/호수는 따로 말씀이 없으셨기에 제 임의로 확인해 보았는데요ㅎㅎ
알려주신 주소지라면 LG유플러스 인터넷은 대칭형 방식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다만 대칭형 방식으로 제공된다 해서 무조건 인터넷 품질이 좋은 건 아니에요 😅
이곳 아파트가 준공된지 30년이 넘어있는데 인터넷 선이 구내선로를 통해 인입되늰 것으로 확인되거든요ㅠ
만약 구내선로 노후화 문제가 있다면 인터넷이 불안정한 문제를 겪을 수 있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건 심각한 문제가 있을 경우에는 LG유플러스 전산 상에 관련 이력이 남아있기도 한데요~! 이곳은 아무런 이력 없이 깨끗해요 👍
2. 물론 고객님 댁은
1) LG유플러스가 아닌, LG헬로비전 인터넷 망이 설치되어 있을 수도 있고
2) LG헬로비전 인터넷이 비대칭형 방식으로 제공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
3. 그나저나 인터넷이 자주 끊긴다고 하셨는데 말씀하신 상황만으로는 원인 파악이 불가해요 😢
① 원천 인터넷 품질 뿐만 아니라
② 인터넷에 연결한 단말기 성능이 영향을 줄 수도 있고
③ 이밖에 예상치 못한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기 때문이죠.
혹시 그동안 잘 이용하다 최근 들어 끊김 문제가 발생한 거라면 통신기기를 완전히 끈 적이 없거나 끈지 오래되었을 텐데요ㅎㅎ
모뎀, 공유기 등 모든 통신기기의 전원 선을 완전히 뽑았다가 잠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신 후 → 다시 켜고, 어떤지 사용해 보시기를 권유드리고 싶어요~!
모뎀, 공유기와 같은 통신기기는 24시간 내내 가동되기 때문에 휴식 시간을 주어 쌓아둔 메모리를 비울 수 있게 해준다면 전보다 좀 나아질 수 있답니다.
이 단순한 방법이 의외로 해결책이 되는 일도 있지요 😊
만약 이런저런 나름의 조치를 취해보았음에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LG헬로비전 본사 고객센터로 A/S 요청을 해보시는 건 어떨까 싶습니다.
찬찬히 살펴보고 더 궁금한 점이 있으면 편하게 말씀 남겨주시고요,
추후 인터넷 변경이나 새로운 곳에 가입이 필요할 때도 저희 백메가를 찾아주시면 정말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