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제 명의로 kt 인터넷 500메가 +tv 라이트 사용중이고 요금은 40700원 내고 있습니다. 8.7.일 약정만료네요. 휴대폰도 kt 사용 중입니다.
저는 kt 번이로 휴대폰 바꾼지 6개월이 안지나 비싼 요금제쓰고 있고, 프리미엄싱글결합할인 25% 받고 있습니다. 6개월 이후에는 요금제 하향하려구요.
예비배우자는 lg망 알뜰폰을 쓰고 있고, 폴드7로 바꿀 예정인데 통신사를 껴서 공시나 선약으로 할 지, 자급제로 사서 알뜰폰 계속 쓸 지는 혜택 비교해보고 정하려구요.
2인가구이고 인터넷은 주로 웹서핑, 유튜브 용도로 쓰고 있습니다. 게임은 안해요. 티비는 스마트티비에 있는 ott나 유튜브를 주로 보고 티비 자체 채널인 공중파, 케 이블채널 거의 안봅니다. 공유기(와이파이) 필요해요.
현재 고민 중인 거는 여러 개인데요.
1. 인터넷 100메가와 500메가 중 어느 걸로 할 지(게임은 안하지만 요즘 카톡사진, 동영상 업로드, 다운로드 용량이 커서 100메가로는 불편할까요?)
2. 인터넷+tv(기본) 조건이 같다면(500메가+tv 가장 기본), kt, skt, lg 중 품질이 어디가 좋은지
(tv를 빼고 인터넷만 할까 했는데 3년약정 요금을 보니, tv가 있으나 없으나 똑같은 거 같더라구요. 맞을까요?
인터넷, tv 품질이 kt가 좋다고 하는데 제 주소지에서 skt랑 lg가 비대칭망일까요?)
3. 지금 인터넷+tv가 제 명의인데, 제 휴대폰은 kt에서 갈아타기 어려워요. kt 재약정 조건이 별로라면, 예비배우자는 폰을 바꾸면서 통신사를 갈아타서 결합하는 방법도 생각 중입니다.
저랑 배우자 통신사 결합, 재약정 혜택, 신규/이동 혜택 고려하면 어디가 제일 나은 선택일까요?
각 통신사의 월요금과 지원금 혜택이 궁금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