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B인터넷 3년 약정을 쓰고 있었습니다. 어느업체에서 연락이와서 약정 얼마 안남아서 SKB인터넷을 그냥 유지한다면 새기계로 바꿔주지도 않고 혜택이 없다며 LG인터넷으로 9개월동안 쓰고 요금할인지원 명목으로 지원금이 나오고 9개월 뒤에 LG인터넷 위약금 전액지원과 SKB 인터넷 새로 가입하면 새로운 기계로 변경해주고 사은품도 준다고 했습니다. 9개월 지난시점 25. 04. 15일 5시 47분경 원래 담당자가 아닌 인터넷 설치 도와준 업체라며 전화가왔고 SKB 인터넷 설치 도와준다고 다음날 일정을 잡았습니다. SKB 본사와 통화후 사은품 현금 30만원과 모바일상품권 7만원을 지급 받기로 약속하고 계약을 하고 LG인터넷이 9개월 되어서 해지 신청을 했습니다 처음 계약과 달리 업체에서 전화가와서 LG인터넷 지금 해지하면 안된다 조회 해보고 연락 주겠다 그래서 해지신청을 취소했습니다 다음날 연락이 오고 전에 얘기 했던 내용과 다르게 인터넷을 3개월 동안 이중 계약하게 되었습니다 3개월 동안 LG인터넷 비용 144000원이라는 돈을 더 내야하는상황이고 LG인터넷 가입약정 3년이고 3년을 쓴다라고 강요해서 녹음을 하고 기존에 얘기했던 사은품은 위약금 명목으로 들어가는거라고 얘기합니다 3개월동안 LG인터넷 요금 과 사은품(위약금명목) 51만4천원 결국에는 저는 정신적 시간적 손해만 보고 있는 상황이고 할인혜택도 없고 위약금 많은 LG인터넷을 써야하고 SKB인터넷은 적은 위약금과 기본설치비를 물어야하는 상황입니다. 3개월이 늘어난 이유는 요금할인지원금 24만원을 물어야한다고 합니다 뻔뻔하게 3개월 요금 지원해주면 되냐고 합니다
아고..! 이중 계약 사기라는 제목을 보자마자 바로 달려왔어요😭
하루 빨리 문제를 해결하는 게 좋지 않겠습니까~!
남겨주신 내용을 쭉 살펴봤는데요!
SK인터넷을 사용하다 → TM업체 권유로 LG인터넷을 가입했고
→ 사용한지 9개월이 지나 SK로 가입하며 LG인터넷 해지 요청을 했는데
→ 지금 해지하면 안된다는 안내를 받으신 후 SK, LG 월요금을 이중 납부하고 계신 거지요?!
헌데, 업체에서 LG인터넷을 해지하지 못하게 막은 이유가 무엇 때문인지 의문이네요.
일단 루드맨님께서 가입하신 방식은 요즘 많이 성행하는 피싱 수법 중 하나입니다.
📌 요즘 유행하는(?) 인터넷 사기/피싱 수법 파헤치기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31589
정말 다양한 수법으로 피싱 전화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우선 현재 상황을 조금 더 상세히 살펴봐야
어떻게 하시는 게 좋을지 방향을 잡을 수 있기에
몇 가지 질문 먼저 드리려고 합니다🙌
질문1) 9개월 전 LG인터넷을 가입할 때 당시 사은품을 받으셨을까요?!
아니면 이번에 SK인터넷을 가입하며 받은 37만원(현금+상품권)이 끝일까요?
질문2) 업체에서 LG인터넷 해지 요청을 철회하라고 한 이유는 무엇 때문일까요?
LG 해지신청 취소 후 LG인터넷을 만료일까지 유지하고,
SK인터넷을 해지하는 쪽으로 안내 받으셨는지요?
질문3) "3개월이 늘어난 이유는 요금할인지원금 24만원을 물어야한다고 합니다"라고 한 내용 중
24만원은 LG인터넷을 가입했던 당시에 받으신 사은품을 이야기하는 걸까요?
질문4) LG인터넷과 SK인터넷을 가입할 때 당시 통화 녹취
또는 주고 받은 문자가 있다면 모두 갖고 계신지요~?!
질문5) 루드맨님과 가족(직계)분께서 사용하고 계신
휴대폰 통신사와 요금제 명칭 또는 알뜰폰이라면 사업자명과 요금제 명칭을 알려주세요.
*예시답변: 본인 SK T플랜 라지 / 동생 리브모바일 LTE 71GB+(LGU+망)
=> 예시와 같이 요금제의 정확한 명칭이 필요합니다.
위 5가지 질문에 대해 댓글 남겨주시면
어떻게 하시는 게 좋을지 방향을 잡아드릴게요!
소식 기다리겠습니다🫡
2번 9개월 이였다가 오늘 전화해보니 12개월 유지해야 24만원을 반납안해도된답니다
3번 네 엘지 9개월에서 12개월
4번 처음 담당자랑 얘기할때 통화 녹취없고 카톡내용은 카톡방을 나가서 없어졌습니다
요번에 9개월에서 12개월 그내용은 녹취가 있습니다 사은품도 물어보니 위약금 명목으로 37만원 포함 추후 해지시 추가금은 고지서 보내주면 준답니다. 엘지 12개월 쓴다고 녹취도 강요로 받았습니다
5번 저희가족 sk랑 kt밖에없습니다 저는 sk 5gx 프라임 입니다.
Sk해지시 8만원 정도 나옵니다 설치한지 얼마안됐습니다 LG는 조회해보니 60만원 정도 나옵니다 lg해지시 24만원 더 내야합니다
본사 통해 중재 요청을 했을 때 증거물 역할을 할 수 있어서인데요!
이 때에는 어쩔 수 없이 지금까지 겪은 내용을 모두 LG로 이야기하고
중재 요청을 해달라고 할 필요가 있습니다.
정리해 보면,
1) LG인터넷 가입 후 9개월 뒤 해지하고 SK로 가입해도 된다고 했는데
갑자기 12개월이라고 말바꾸기 시전
2) LG인터넷 해지 위약금을 모두 한 번에 납부해 주는 게 아닌
고지서 보여주면 입금해 준다고 한 점.
지금까지 안내 받고, 가입했던 내용을 모두 LG 본사로 전화해 이야기하고
"이러이러한 이유로 중재 요청드립니다.
LG인터넷은 바로 해지하고 싶은데 해지 위약금 모두 해당 피싱 업체가 책임지도록 해주시기 바라며
해당 업체가 더 이상 이러한 불완전판매 영업을 하지 못하도록 제재를 가해주기 바랍니다.
업체에서 위약금을 납부해 주지 않거나 해결이 불가하다 한다면
방통위와 소보원에 신고하겠습니다.
사은품 챙겨주는 척하며 가입을 종용했는데 SK로 이동하며 받는 37만원이 위약금 명목이라면
실상 내가 받는 혜택은 하나도 없다.
업체측 불완전판매가 아니었다면 SK인터넷 약정만료되고 정상적으로 이동하며
사은품도 받고 위약금 리스트도 없었을 것이오. 빠르게 소통하고 피드백 주셨으면 합니다"라고 말씀하세요.
일단 본사로 전화해 중재 요청이라도 해보는 게 좋습니다.
업체에서 먼저 꼬리를 내리고 해결을 해주는 경우가 있거든요.
이유는 업체측에 본사가 가하는 패널티를 받는 게 더 무섭기 때문입니다.
물론 물러서지 않고 똑같은 말만 반복하며 루드맨님께 안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그런다면 소보원, 국민신문고를 이용할 수 밖에 없어요.
본사와 통화하신 후 안내 받으신 내용을 공유해 주세요!
국민신문고 과기부쪽으로 민원은 넣은상태고 아까 담당한테 전화해보니 sk 사은품 관련 팀이라고 하는데 전에 skb 상담사에 물어보니 라사정보통신이라고 들었던거같습니다 기존담당자가 다른업체인지 모르겠네요 통화한 사람은 sk 사은품쪽 부서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지금 상황에선 sk를 해지하는게 이득일까요 8만원 가량만 물면됩니다. 번호를 더콜에 검색해보니 사기당한사람이 많습니다. 정확히 sk본사쪽 사람인거를 어떻게 알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