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분의 내용을 참고하여 글 작성합니다.
1️⃣ 24년 8월 KT인터넷 사용중에 010으로 시작하는 전화로 왔음.
→ LG인터넷 가입 권유 받음. (10개월 사용하다가 → KT로 다시 이동)
기존에 가입했던 대리점이라고 하며 전화옴.
kt명함을 문자로 받음.
2️⃣
지금 쓰는 KT 통신사라며 인터넷과 TV를 lg로 10개월 사용하는 조건으로
옮기고, lg인터넷 요금(23만원 현금으로 받음)
lg tv요금, kt 인터넷과 tv요금을 지원해주겠다고 했습니다.(받지 못함)
제가 원래 쓰던 KT는 그대로 유지하며, lg 통신사에서 10개월 인터넷과 tv를 가입하면
기존 kt의 인터넷과 tv요금을 자신들이 지원하겠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이중요금 지원 약속)
lg인터넷과 tv10개월 사용후 위약금은 자신들이 내고 kt재 가입시 사은품이 있다고 전달받았습니다.
통화를 마친 후 담당 팀장(사기꾼)이라며 자신의 kt명함 보내줬습니다.
명함에는 kt 설치관리센터 예약안내부서로 표기되어 있었습니다.
위 내용을 다시 확인하기 위해 점장이라는 사람과 다시 통화해서 맞는 내용인지 재 확인했습니다.
이때 LG tv, kt요금, lg설치비까지 같이 입금해주기로 다시 짚었습니다. (녹음본 없음)
문제점 : LG tv, kt요금, lg설치비지원하지 않음. 현재 5개월이 지난 상태임.
대리점 lg에서는 6개월분만 (전 통신사인 kt약정기간까지) kt요금을 지원한다고 했다고 함.
10개월치가 아님. (이야기가 달라짐)
lg인터넷 비용 23만원 현금 지원받음.
그 이후 연락이 안되고 회피. (지원해주는 범위가 달라짐.)
11월 29일 과기부에 민원을 제기함.
요청사항 : LG tv요금 , kt요금, lg설치비 받기 원함으로 전달.
12월 점장과 통화(점장, lg고객보호팀 본사 녹음 있음)
입금이 되지 않고 연락을 해도 바쁘다고 금방 전화준다고 하고 끊고, 점장은 병가중이라며 여러번 지속적으로 연락이 되지 않음.
내용이 바뀌어 사실확인을 하기 위해 녹취파일을 여러차례 팀장에게 요청했으나, 대답만 하고 보내주지 않음.
이후 과기부에 민원을 넣으니 팀장과 점장에게 연락이 왔고,
내용이 처음과 달라져서
점장에게 원상복구 요청했으나 위약금을 내야한다고 하며 위약금은 고객인 내가 내야한다고함.
lg고객센터에 위 내용을 여러차례 문의했고, 본사에서는 해줄 수 있는게 없다고 답을 들음.
12월 6일 지속적인 고객센터 전화에 lg본사 고객보호팀이라며 과기부에 민원을 넣은 것 때문에 연락이 옴. (진짜인지 아닌지는 모르지만 02-6916-7726)
lg본사 고객보호팀에서 말하기를 그 해당 점장쪽에서는 계속해서 고객님과 통화를 시도하고 우리와 협의를 진행중인것으로 확인된다.
판매사 개인 약속에 대해서는 lg에서는 책임 질 수 없다를 명시하였다. 유치점 담당자는 이중요금이 납부되었으니 이중요금 관련해서는 kt통신사 요금을 지원해주고, lg해지시는 위약금과 설치비를 지원해주는 걸로 협의를 진행중이라고 본사에 보고를 했다고 함. 이것과 관련한 담당자 번호를 알려줬는데 대리점 점장 번호임. 과기부 민원과 고객보호팀 연락 후에도 점장은 우리에게는 자신이 7을 낼테니 3을 우리에게 내라고 한 상태임.
내일(9일 월요일) 점장과 전화통화를 해야하는 상황임.
다른분의 내용을 참고하여 글 작성합니다.
질문1) 기존에 사용했던 KT인터넷의 임대 장비(모뎀/공유기 등)는
모두있음.
질문2) 지난 8월부터 지금까지 통화했던 녹취, 문자 내용 모두 갖고 계신가요?!
문자와 녹취 일부있음.
질문3) 가입할 때 안내 받으신 내용 중 1년 이내 해지하면
최소 의무 유지기간을 지키지 않았으니 사은품을 반납해야 한다는 안내를 받으셨을까요?이건 기억 안남.
질문4) 민원은 => 과기부에 넣은 상태.
소보원, 국민신문고와 통해 민원 신고를 하지 않음.
질문5) LG 통해 민원 신고를 하셨다면
LG에서는 어떤 안내를 했을까요?
대리점과 소통하고 해결하시게~라고 함.